2025년 1월 19일 업데이트된 NBA 파워랭킹에서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가 2주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클리블랜드는 현재 34승 6패의 기록을 보유하며 이들이 리그 최고 승률 팀으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클리블랜드는 100포제션 당 기대득점 123점을 기록하며 공수 양면에서 고른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2위는 오클라호마시티 선더가 차지했으며, 이들은 34승 7패를 기록하면서 클리블랜드와의 격차를 단 0.5게임으로 줄였다. 오클라호마시티는 MVP 후보인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가 이끄는 팀으로, 그 성과가 주목받고 있다.
휴스턴 로케츠는 이번 랭킹에서 3위에 올라서며 그들의 상승세가 주목받고 있다. 현재 27승 13패를 기록 중인 휴스턴은 에이스 제일런 그린의 활약 덕분에 최근 매우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다. 제일런 그린은 주간 평균 33득점을 기록하며 팀의 공격을 이끌고 있다. 휴스턴은 알페렌 센규와 프레드 밴블릿을 중심으로 한 강력한 공격 농구로 팀 포제션을 최대화하고 있다. 이러한 전술이 팀의 최근 성과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보스턴 셀틱스는 랭킹에서 1단계 하락한 4위를 기록하였고, 멤피스 그리즐리스, 뉴욕 닉스, 덴버 너게츠 순으로 뒤를 이었다. LA 레이커스는 12위에 위치하며, 골든스테이트는 17위를 차지했다. 휴스턴의 약진과 더불어 클리블랜드와 오클라호마시티의 경합이 앞으로의 시즌에 중요한 변수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