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여자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이 16일에 열린다. 이번 챔프전에서는 아산 우리은행과 부산 BNK가 맞붙게 된다. 챔피언결정전은 5전 3승제로 진행되며, 첫 경기는 아산 이순신체육관에서 오후 2시 25분에 시작된다. 이어서 두 번째 경기는 18일에 아산에서 열리며, 3차전은 부산 사직체육관에서 20일 저녁 7시에 개최된다. 4차전은 22일 오후 2시에 열리며, 우승팀이 결정되지 않을 경우 5차전이 24일 오후 7시 다시 아산에서 열린다. 이로써 2024-2025 시즌의 마지막 대결이 시작된다.
우리은행은 이번 챔프전에서 3연패 기록에 도전하게 되며, 이제까지 통합 우승 10회로 역대 최다 우승을 자랑한다. 비록 핵심 선수들이 이탈했지만, 이번 시즌 정규리그에서 1위를 차지한 우리는 플레이오프에서 KB 스타즈를 3승 2패로 제압하며 챔프전에 진출했다. 정규리그 MVP를 차지한 김단비의 활약과 감독의 지도력은 우리은행에게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하지만 김단비의 체력이 챔프전의 중심 요소로 떠올랐다.
반면 BNK는 우리은행에 두 번 도전하는 두 번째 시도이다. BNK는 이번 시즌 정규리그에서 2위를 기록하며 플레이오프에서는 삼성생명을 꺾고 챔프전에 올라왔다. 팀에는 안혜지와 이소희, 박혜진, 김소니아 등의 핵심 선수가 있으며, 평균 출전 시간이 높아 체력 소모가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양 팀 모두 치열한 혈투 끝에 챔프전에 오르게 되었으며, 이번 대결은 결국 체력의 싸움이 될 전망이다.